티스토리 뷰

합격수기는 2020 경기도 보건직 수험번호 83090107 님께서 보내주셨습니다.

합격 정말 축하드립니다.

 


보건직 공무원 선택이유

저는 대학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던 중에 3교대로 인한 체력저하와, 주변사람들과 생활패턴이 맞지 않아 오는 스트레스로 공무원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간호직 공무원을 고민하던 중에 간호사들만 모여있는 간호직보다 여러 분야 사람들이 모여있는 보건직을 고려하게 되었고, 미래 전망 등을 생각해 보았을 때 저에게 보건직이 더 맞을 것 같아 보건직 공무원을 준비하게되었습니다.

 

준비기간은 2019.10~ 2020.06월 까지로 약 8개월 남짓 준비하였습니다.

 

 

 

​학원 선택의 이유

주위에 보건직을 준비하는 지인도 없었고,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보다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알게되었습니다. 30년 넘게 오랜 경험과 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공과목 교수님들을 보고 등록하게되었습니다.

 

공무원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오랜 노하우를 가지시기도 하고,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강의 내용은 정말 하나하나 새겨들으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과목별 공부 방법

저는 보통 학원 스케쥴대로 그날 배운것은 그날 집에가서 하루종일 공부하였고, 주말에는 약한 부분 위주로 집중공략했습니다!

 

국어

 

국어는 평소에 잘 손대지 않는 과목인데 공무원 국어는 정말 만만하게 볼 내용이아닙니다. 감만으로는 풀기 어려운 문제들이 많습니다. 문법도 만만하지 않고, 특히 고전문법은 정말 혼자서 배우기 쉽지 않은내용이었습니다. 범위도 워낙 넓어서 짧은 시간에 모든 내용을 하는 것이 무리가있었습니다.

 

김철민 교수님께서 필요한 부분만 강조해서 찝어주셨고, 그런 내용 위주로 집중적으로 학습하였습니다. 제가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강조해주신 내용을 중점으로 반복학습하였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영어

 

오권영 교수님하면 아직도 암기 노래법이 가장 생각이 많이 납니다! 최근 공무원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법위주로 노래를 만들어주셔서 쉽게 외울 수 있었고, 평소에 문제를 풀때도 막힘없이 풀어나갔습니다.

 

또, 단어부분이 제일 약했었는데 333단어장을 항상 가지고다니면서 학원으로 통학할때 달달 외우고 다녔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단어문제를 다 맞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본 수업 외에도 심화수업을 들으며 부족한 문법이라던지 독해부분을 보완해나갔습니다. 그리고, 절대적으로 문제집을 정말 많이 풀었습니다. 학원에서 푸는 문제집 외에 제 키만큼 쌓일 정도로 정말 많은 문제집을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권영 교수님은 시중에 문제집도 많이 있어 공부할 때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업을 진행하시면서 저희에게 하이퀄리티 아재개그(?)도 많이하시고, 힘내라고 많이 위로해주셔서 공부하다가 지칠 때면 많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한국사

 

강하영 교수님의 수업은 항상 저희가 기억해 낼 수 있도록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학원 문을 열자마자 맨 앞에 앉아 교수님이 여쭤보시는 질문은 다 대답할 수 있게끔 그날그날 복습하였고, 외웠습니다.

 

특히 연대순으로 중요한 왕의 업적이나 유물파트는 강조하시는 내용 위주로 외웠습니다.

한국사역시 내용이방대하기 때문에 교수님이 찝어주시는 내용을 반복해서 학습했습니다. 역시 그런부분에서 문제가 많이나왔어요!

 

 

공중보건&보건행정

 

제가 학원에 등록한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보건분야에 경력과 강의 경험이 많으신 김희영교수님덕분에 주요내용과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들로 학습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기본강의 외에 겨울 시즌에 진행하는 기출 풀이3단계 과정을 거치면서 헷갈리는 부분을 정확히 보완할 수 있었고 실제 시험장에서도 빠른 풀이가 가능했었습니다.

 

이승훈 교수님 실제 수험현장에서 풀이한 문제들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알려주셨고 김희영교수님 방대한 암기분량을 알기쉽게 암기법을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비공개문제로 진행되는 지방직 문제에서 전공과목을 높은 성적으로받아 임용전화가 빨리오기도 하였습니다.

 

면접 준비

저는 시험결과 발표까지 2달이라는 시간이 걸렸었고 그 시간동안 성적을 모르기때문에 면접을 조금씩 준비하였습니다.

 

실제 필기합격발표날과 면접날까지는 10일정도밖에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했었는데 대방열림고시학원에서 받은 자료들로 빠른시간안에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실제 면접장에서 다행히 전공지식이 아니라 기본 기출질문만 받았었고, 모든 질문에 무난히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지원한 지역에 대한 정보나 지역현황들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왜 공무원을 선택하였는지, 자신이 지원한 직렬을 선택한 이유와 그 분야에 필요한 나만의 강점이나 역량 위주로 여쭤보았습니다.

 

슬럼프 극복

저는 시험기간이 짧았기 때문에 슬럼프가 올 여유조차 없었습니다. 무조건 한번만에 합격해야한다는 생각에 정말 누구보다 열심히 하였습니다. 집과 학원을 오고가는시간에 영어단어장을 손에서 놓지않았고, 핸드폰에도 공부관련 어플만 깔아놓아 밥먹을때도 어플로 공부하면서 오로지 합격만 생각했습니다. 집에가서도 복습이 끝난 후 문제집을 정말 많이 풀었던 기억이납니다. 다 푼 문제집 쌓아두면 거의 제 키의반정도 올 정도로요!

 

시험기간을 줄이는 것은 머리차이가 아니라 의지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합격을 간절히 바란다면 공부에 집중할 수 밖에없고 합격은 당연히 뒤따라온다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말

마지막으로 수험생활을 하고있고, 또 앞으로 하실 모든 후배 수험생분들 대방열림고시학원에 다니는 것은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학원이 많이 없기때문에 무조건 학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저는 아팠을때 약이랑 챙겨주시면서 신경써주신 직원분 덕분에 힘이났던 기억이 아직 잊혀지질 않습니다.

 

끝으로 항상 애써주신 학원 직원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